안녕하세요 올해 중학교2학년인 학생입니다.최근에 학교폭력에 가는 일이 생겨서 글 올립니다. 먼저 피해학생이라고 주장하는친구를 a라고할게요. 작년부터a와 저,제친구들 이렇게 친한친구였습니다.그런데 작년 겨울 a가 제친구들뒷담을 까서 그 이유로 친구들과 싸웠고 저까지 멀어지게되었어요.그후,이번년도에 a랑같은반이되어서그냥 전에 있었던일도 화해할겸 사이좋게 지내기로 하고다시 친하게 지냈습니다. 여기서 저랑가장친한 남자친구와헤어진지 얼마안된 친구가 있는데요,그친구를 b라고 하겠습니다. a와b도 저와 친구들이 화해할때 화해를해서 다시 친해진지는 얼마안됐구요. 그러다 a가 b전남친이랑 사귀게됩니다. a는b전남친이랑 연락하면서 b한테 내가 너 전남친이랑 연락을한다 계속이런식으로 말을했고b는 안괜찮아도 진짜 사귀겠어 이런마음으로괜찮다고 알겟다고 이런말을 했는데 a와b전남친이공개연애로 사귀었고 그때가 중간고사 끝날때쯤이였습니다.그때 저랑 제친구몇명은 여자애들이랑 사이도 안좋았고 남자애들이랑은 한번 싸웠던 시기였는데요,그때 제가 오해할만한 저격릴스를 스토리에 올렸습니다..(+메모도요..메모는 친구들이랑 장난칠겸 저 외에도제친구들 여러명이서 올렸어요)a한테 하는말들이 아니였는데 충분히 오해할만한 릴스여서제 잘못이 있다고 생각하고요. 그때 다른남자애들이랑 여자애들이랑 싸운건 후에 화해하고 끝났습니다.그리고 a행동이 이해가 잘안되서 아니꼽단식으로 b전남친과a의 교제 여부를 물었습니다.a와 연락한건 그게다구요. 제친구도(b말고)제가연락한시점에 a랑싸웠는데 사과하고 끝났구요. 그리고전부터 a가 저랑 다니던 친구들뒷담을 깠다는걸 알게되서학교에서도 멀어지고 그냥 그렇게 다녔어요. (그 저뿐만 아니라 평소 저,a,나머지둘 이렇게 다녔는데 a가 나머지두명을 뒷담을까서 좀 단체로 멀어진거같아요) 근데도 a가저희가 하는말마다 의식을 꽤하더라고요..학교에서 제친구들이랑 장난치며 장난으로 서로 욕설을 하고 웃고 떠든게전부 a가 생각했을때에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것처럼 들렸대요. 그런데 저희는 정말 a에게 하는행동이 아니였거든요이문제로 선생님이랑 2번정도 상담을 했고 저희는그럴의도가 아니였다고 몇번이나 말했어요 하지만 선생님은저희말보다 a말을 우선시하시고 a가 저희뒷담을 깐것은믿지않으시면서 저희가 한행동들이 모두 a를 향한 행동이라고믿고계시며 그냥 학폭에 넘겼더라고요.. 학교폭력담당선생님도 지금부터 모든판단은 a가하며 그때메모올렸던친구들은 다 학교폭력이고 너네끼리 조금이라도 같이있어도a가 자기가 판단했을때 자기이야기를 하는것 같다면그것도 학폭이 될수 있다 이러시더라고요 결국 저희이야기는듣지않고 모든선생님들이 a이야기만 들어주세요 그래서 메모올렸던애들,a생각에 자기이야기했다고 느낀애들을 다 학폭으로 신고해서 총 7명?정도 가해관련학생으로 신고가되었어요 막 다수라서 너네는처분이 높을것이다 그러구요..그중에 운동부도 있었는데학폭전담선생님이 제 운동부친구에게 너는 9호까지 받을수 있다 이러는데 저희 몇호 받을거같나요ㅠㅠ알려주시면 깊티라도 드릴게요ㅠㅠ
물리적 폭력이나 직접적인 따돌림, 명확한 증거가 있는 지속적 괴롭힘을 한 게 아니라 오해의 소지가 있는 릴스나 메모를 올렸고 단체로 장난하던 것을 A가 자신에게 한 것으로 오해했으며 A에 대한 뒷담 등은 직접적 증거가 약하고 선생님을 만나 상담을 통해 해명하려 했고 이후 직접적인 접촉도 거의 없었던 상황이라면 1호~3호 정도의 경미한 처분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아요 이런 경우는 처분이 더 무거워질 수 있어요 A가 지속적으로 불안, 스트레스, 수치심을 호소한 경우 A가 상담이나 심리치료 소견서 등을 제출한 경우 학교나 학폭위가 단체행동이라고 판단하면 5호~6호도 가능해요 9호 나온다는 말은 겁주기 멘트와 같다고 느껴져요 그리고 일단 오해를 한거잖아요 그러니까 경미하다 느껴져서 처분은 낮게 나올 수 있을 거 같아요 근데 처분은 학폭위에서 내리는거니 처분이 높게 나올 수 있고 낮게 나올 수 있죠 만약 진술서를 작성해야한다면 거짓말을 일절 하지말고 있는 그대로를 적어서 제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