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교사 꿈이 중고등학교 세계사 교사입니다.세계사 교사가 되기 위해 역사교육과를 나와야 하고
꿈이 중고등학교 세계사 교사입니다.세계사 교사가 되기 위해 역사교육과를 나와야 하고 임용고시도 봐야하는것도 다 아는데세계사 교사가 되기 위해서 한국사도 같이 해야하나요?세계사는 재미있고 성적도 잘 나오는데 한국사에는 별로 흥미가 없어서요. 한국사를 못하면 역사 교사를 포기해야 되나요??+세계사만 가르칠수 있는 무언가가 없을까요??
같이 해야 됩니다. 애초에 역사 교사라는 직업으로 통합되어 있지 한국사 교사, 세계사 교사 따로 뽑지 않으니까요. 더 심한 경우 부임한 학교의 규모가 작아서 교사가 몇 명 없는 곳이라면 역사 외에 다른 과목을 같이 가르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세계사만 가르치는 경우라면 학원 강사 정도인데 이건 요즘(?) 말로 학교 교사의 명백한 "하위 호환" 이라 일부러 교사가 아닌 강사를 노린다는 것은 말이 안 되고, 그 밖에는 대학교 교수나 유튜브 영상 크리에이터 정도가 있겠는데 교수가 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울 뿐더러 학과부터가 역사교육과가 아닌 사학과로 다르고 크리에이터는 교수 이상으로 어렵습니다. 영상을 올리는 것 자체는 그렇게까지 어려운 건 아니지만 이걸 직업으로 삼을 수 있을 만큼 인기를 얻기가 힘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