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스위스 패스 뭐가 제일 효과적일까요? 6/5루체른 (1박) - 6/6 인터라켄(4박)- 6/7 체르마트(당일치기) - 6/8 융프라우(당일치기)
스위스 패스 뭐가 제일 효과적일까요? 6/5루체른 (1박) - 6/6 인터라켄(4박)- 6/7 체르마트(당일치기) - 6/8 융프라우(당일치기)
6/5루체른 (1박) - 6/6 인터라켄(4박)- 6/7 체르마트(당일치기) - 6/8 융프라우(당일치기) - 6/9 그린델발트(당일) -6/10 이탈리아 이동으로 계획 잡고 있습니다. 스위스 패스 6일권을 사고 융프라우 기차 할인 받는것이 나을지 스위스 패스 3일+융프라우패스2일+세데패를 쓰는 것이 나을지 고민중입니다ㅠ혹시 더 좋은 패스 사용 방법이 있을지 알려주세요
i
안녕하세요!
여행 관련 도움을 드리는 지식인 여행전문가 입니다.
루체른–인터라켄–체르마트–융프라우–그린델발트를 포함한 6일 일정이라면 스위스 패스 6일권을 사용하는 게 가장 간단하고 효율적이에요. 이 패스 하나로 루체른 체르마트 인터라켄 등 모든 주요 이동이 가능하고, 융프라우요흐 정상 구간도 25% 할인이 적용돼요. 체르마트까지 따로 구매하면 비용이 꽤 나가고, 일정도 빡빡한 편이라 융프라우 패스 따로 끊는 것보다 스위스 패스 하나로 전 일정 커버하는 게 훨씬 편하고 가성비도 좋아요. 따라서 복잡하게 나눠서 쓰기보단 스위스 패스 6일권 단독 사용이 가장 실속 있는 선택입니다.
그리고 저도 작년에 유럽 여행을 다녀왔는데, 10시간 넘는 비행 시간이 정말 힘들더라고요.
처음 몇 시간은 괜찮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엉덩이도 저리고 허리까지 뻐근해서 앉아 있는 게 고통이었어요. 그래서 결국 여행 첫날은 제대로 놀지도 못하고 숙소에서 누워만 있던게 아직도 아쉽네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꼭 기내용 방석을 챙기고 있어요. 쿠션감이 좋으니까 허리랑 엉덩이도 편하고, 몇 시간씩 앉아 있어도 불편함이 확 줄어요. 장거리 여행에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광고 아니고 제 경험인데, 이런 고민이 있으시면 한 번 참고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 경험상 작은 차이가 큰 편안함을 만들어 주더라고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석 공유 드려요
편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를 바라요:)
https://m.site.naver.com/1zTH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