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미국 회계사 안녕하세요, 미국 회계사를 꿈꾸는 외고생입니다. 제가 곧 졸업을 앞두고 있고

안녕하세요, 미국 회계사를 꿈꾸는 외고생입니다. 제가 곧 졸업을 앞두고 있고 이미 대학 지원을 한국에 해서 대학 입학만큼은 한국에서 할 것 같습니다. 미국 회계사가 되기 위해 대학 진학후, 회계 경영 과목 수업 충족과 아이엘츠 공부 그리고 학점은행제로 aicpa시험을 준비하거나 응시함과 동시에 이후에 미국대학 편입 혹은 stem opt 비자로 미국 대학원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취업도 당연히 미국에서 하고 싶습니다. 물론 이 과정이 순탄치 않으리라 생각하여 여쭙고 싶은게 있습니다.1. 한국에서 대학 졸업 후, 미국 회계 대학원 석사 과정 밟고 취업하는게 가능한가요?2. 확실친 않지만 계속 미국에 거주하기위해 H-1B비자를 받아야 한다고 들었는데 비자 받는 과정이 궁금합니다.3. 미국 대학 편입 후, 미국 회계 대학 석사 과정 거치고 취업하는게 가능한가요?4. 큰 스펙이나 라이센스가 없으면 외국인이라도 취업이 어려운가요?5. 미국에서 회계사는 그저 중산층 직업이라 라는데 이것도 진실인지 궁금합니다.6. 한국에서 대학 입학 해 미국 회계사로 취업하는 가장 최적의 루트가 궁금합니다.7. 미국 회계 대학원은 보통 몇 년 정도 다니나요?8. 솔직히 미국에서 살아본 경험도 없어서 없잖아 유학과 해외 취업엔 늦지 않았나 싶은데 그런지도 궁금합니다.8. 혹시 답변자분이 미국 회계사로써 미국에서 살아가는 게 어떠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조금 횡설수설 한 것 같긴한데 끝까지 읽어주셔어 감사합니다.
STEM 전공이면 좀더 유리하기는 하죠.
회계사도 마찬가지구요.
회계사, 변호사, 이런 쪽은 어느 나라나 잘 사는 편에 속합니다. 봉급도 높죠.
다만 회계쪽이나 경영은 현지에서 "제대로" 취업하기는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비슷한 자격을 가진 내국인이 워낙 많다보니 외국인을 뽑을 이유가 없는거죠. 간단하게 말해서 지금 트럼프가 말한 "자격을 갖춘" .... 기술자에는 대학이나 대학원을 갓 졸업한 회계나 경영 전공자는 해당없다는 뜻이기도 해요. (물론 진짜로 트럼프 발언대로 100배 인상... 이러진 않겠지만)
회계사 자격을 취득하고, 한국으로 돌아온다면 이건 또 괜찮기는 합니다. 한국에서는 미국 회계사 자격을 알아주거든요. 다만 현지 취업을 기준으로 하면 쉽지는 않은게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