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등학교 1학년 국어학원 다니는게 맞을까요 제가 지금 영어 국어 수학을 다니고 있어요 아 참고로 수학,영어는
제가 지금 영어 국어 수학을 다니고 있어요 아 참고로 수학,영어는 계속 다닐생각입니다문제는 국어인데요 저희 학교가 난이도가 있는 학교라 시험범위가 주변 학교들보다 좀 많이?있어요 한 두배? 근데 제가 다니는 학원이 다른학교 애들이랑 같이해서 저희학교는 저혼자고 나머지 애들도 다 각자 학교가 달라요 그래서 쌤이 시험대비 해주실 때 한 곳에 집중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는데 다른 학원은 시간이 안맞아서 반강제로 여기로 오게되었어요 (주말에는 시간을 가능하면 다 비우고 싶어서 주말 수업 없는곳으로 골랐어요) 근데 아무래도 저 단점이 있고 시간도 일주일에 2번 1시간 반 정도? 여서 쌤이 1:1로 엄청 자세히 봐주시지는 못하세요 1학기 중간때는 모의고사 2년치꺼는 학원에서 하지도 않았고 자습서 평가문제집하고 문법 프린트 위주로 했거든요 기말때는 모의고사 1년치꺼랑 자습서,평가문제집 중간때보다 교과서는 다른 프린트로 많이 했지만 이때도 문법위주로 많이 했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부교재가 책한권이거든요 근데 중간 기말 둘 다 그냥 읽어주시고 몇개 집어주시고 이정도? 거의 제가 혼자 했어요 이번에는 일주일 2번 3시간 하신다는데 1학기때는 솔직히 문법 말고는 별 이득이 없어가지고 너무 시간낭비인가 생각되기도 해요 학교 끝나고 집오면 거의 저녁시간이고 학원끝나면 10시 반정도 되거든요 저는 거의 16시간 동안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시험기간이면 학원 갔다와서 다른과목공부해야하는데 다음날 학원 숙제, 학교 수행,숙제 이런것 때문에 자습할 시간이 너무너무 부족해요 대충 다 하고 한 3시간자고 학교에서 졸고 또 반복.. (월-금) 그러다가 새벽에 실수로 잠들면 망하는거죠.. 주말에 해볼려 하면 평일에 제대로 쉬질 못하니깐 진짜 거짓말 안하고 토일 낮잠을 5시간 잤어요.. 눈뜨면 다시 자고 겨우 정신차리고 공부하면 밤이되는데 아까 그렇게 자고도 또 졸려요.. 이러니깐 학원스케줄이 너무 나한테 무리인가 국어가 이득도 많이 없는것 같은데 굳이 다녀야 하나 생각해보면 나보다 국어 잘하는 애들도 다니는데 내가 뭐라고 혼자하나..라는 생각도 들고 이제는 수능이 더 중요해질텐데 그것까지 생각하면 다니는게 맞는것 같기도 하고.. 혼자서 잘 할지도 모르겠고 자습할시간이 너무너무 필요한데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지금 상황을 보면 국어학원을 그만두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학원에서 얻는 이익보다 잃는 것이 훨씬 많아 보여요.
우선 수면부족으로 인한 악순환이 가장 심각한 문제입니다. 하루 3시간 수면으로는 학습효율이 현저히 떨어지고, 주말에 보상수면을 취해도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아요. 이런 패턴은 장기적으로 건강과 학습 모두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현재 국어학원의 효과가 제한적입니다. 학교별 시험 범위가 달라 맞춤형 지도가 어렵고, 부교재 대비도 충분하지 않다고 하셨잖아요. 일주일에 3시간으로는 깊이 있는 학습이 힘들어요.
국어는 다른 과목에 비해 독학이 가능한 영역입니다. 현재 확보할 수 있는 자습시간을 국어 공부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면 더 효율적일 거예요. 부교재 정독, 기출문제 분석, 문법 정리 등을 체계적으로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수학과 영어학원은 유지하되 국어학원은 정리하고, 그 시간을 수면과 자습에 투자하는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