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미래에 관한 책 추천 해주세요 페인트나 작별인사같은 한국 미래에 관한 재밌는 소설 추천해주세요!!
미래에 관한 책 추천 해주세요 페인트나 작별인사같은 한국 미래에 관한 재밌는 소설 추천해주세요!!
페인트나 작별인사같은 한국 미래에 관한 재밌는 소설 추천해주세요!!
cont
미래를 배경으로 한 한국 소설 중에서 《페인트》 (이희영)나 《작별인사》 (김영하)처럼 흥미롭게 읽을 만한 책을 추천해 드릴게요!
추천 미래 소설
《땡스 갓, 잇츠 퓨처》 - 최영희
가까운 미래, 인공지능과 인간이 공존하는 사회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인간보다 더 인간 같은 AI가 등장하면서 윤리적 고민을 던지는 소설이에요.
《아몬드》 - 손원평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소년이 변화하는 과정을 그린 성장 소설. 직접적인 미래 배경은 아니지만, 감정이 결핍된 사회에 대한 메시지가 미래적 요소로 읽혀요.
《스노볼 드라이브》 - 이은
VR(가상현실) 기술이 발달한 미래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인간과 가상의 경계가 흐려진 사회를 그린 SF 소설이에요.
《우주먼지》 - 배명훈
우주 이민이 진행된 먼 미래, ‘지구 이민자’가 우주에서 살아가며 겪는 이야기. 미래사회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을 담은 작품이에요.
《삼국지 AI》 - 박지훈
AI가 인간의 역사를 분석하고 재해석하는 미래 이야기. 전통과 미래가 충돌하는 설정이 흥미로워요.
《대리사회》 - 김민섭
소설이라기보다는 에세이에 가깝지만, 인간의 역할이 점점 대체되는 사회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며, 앞으로의 사회를 고민하게 만드는 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