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프로스카정 5mg 복용 처음 탈모전문병원에서 탈모약을 받을때 4조각으로 쪼개서 먹으라고 해서 그렇게 꾸준히
처음 탈모전문병원에서 탈모약을 받을때 4조각으로 쪼개서 먹으라고 해서 그렇게 꾸준히 먹었는데 몇개월전에 인터넷에 프로스카 검색해 보니까 하루1정씩 먹으라고 써있어서 지금까지 1일1알씩 먹고있는데 4개 쪼개먹는거와 1개먹는거와 차이가 있나요? 1알씩 먹으려고해도 프로스카 가격이 한달에 3만원이라 생각보다 부담되네요별다른 차이가 없으면 다시 쪼개먹으려고요그리고 커뮤같은곳에보면 탈모약 싸게 산다고 하던데 어디서 싸게 살수있나요?
안녕하세요. 프로스카(성분명: 피나스테리드 5mg) 복용 방식에 대해 헷갈리셨을 수 있는데요
1. 프로스카 5mg을 4등분해서 먹는 건 왜 그런가요?
프로스카 5mg은 원래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로 출시된 약이지만,
탈모 치료에는 보통 피나스테리드 1mg을 복용해요 (대표 약: 프로페시아).
그래서 5mg짜리를 4등분해서 하루 1.25mg씩 복용하는 건
탈모치료 목적으로 비용을 아끼는 방식으로 흔히 사용됩니다.
→ 즉, 1정 그대로 먹는 것보다 4등분이 용량도 적절하고 경제적이에요.
→ 1일 1정씩 복용하면 1.25mg보다 훨씬 많은 용량을 섭취하게 되므로 부작용 위험이 더 커질 수 있어요.
2. 4등분과 1일 1정 복용의 차이점은?
구분
4등분 복용 (1.25mg)
1정 복용 (5mg)
용량
탈모 권장 용량에 근접
과다 용량
효과
충분한 효과 기대 가능
효과 더 크다고 보기 어려움
부작용
상대적으로 적음
성기능 저하, 우울감 등 부작용 위험 ↑
비용
저렴
부담될 수 있음
→ 탈모 치료 목적이라면 굳이 5mg을 통째로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3. 싸게 구매하는 방법은 없나요?
국내 정식 병원 처방 + 동네 약국 조제가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어요.
커뮤니티에서 말하는 싸게 구매하는 방법은 비처방 해외 직구나 개인 간 거래인 경우가 많고,
이 경우 위조약, 유통기한 문제, 부작용 발생 시 책임 불명확 등의 위험이 큽니다.
→ 조금 아껴보려다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탈모 치료 목적이라면 프로스카 5mg을 4등분해서 하루 한 조각씩 먹는 방식이 효과적이고 경제적입니다.
1일 1정 복용은 용량이 과하고 비용도 높아 비추천이에요.
안전하게 약을 복용하려면 정식 병원 진료를 통한 처방이 가장 좋습니다.
꾸준히 복용하면서도 몸 상태 잘 체크해주시고, 부작용이 생기면 바로 병원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을 채택해주시면 질문자에게 내공의 50%가 돌아가고, 제가 받는 모든 내공은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