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수속 순서 제가 인천공항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가는데 혼자 비행기 타는게 처음이라 순서
인천공항 수속 순서

제가 인천공항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가는데 혼자 비행기 타는게 처음이라 순서 같은걸 하나도 몰라서요ㅠ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혼자 비행기 타는 게 처음이라 많이 긴장되시죠? 인천공항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가시는 여정의 출국 수속 순서를 알려드릴게요.
체크인 카운터 확인: 공항 도착 전 홈페이지나 항공사에 전화해 체크인 카운터 확인을 추천드려요. 넓은 공항에서 카운터를 미리 알아두면 편리해요.
셀프 체크인/백드랍: 탑승권/여권 스캔, 수하물 투입, 수하물 위탁 규정 확인, 수하물 태그 부착, 확인증 발행 순서로 진행돼요. 개인 비자나 서류 확인이 필요한 경우 운영이 제한될 수 있으니 항공사에 문의하시는 게 좋아요.
각종 신고: 세관 신고 등 각종 신고를 마쳐야 해요.
보안 검색: 출국장 입장 시 여권과 탑승권을 보여주고, 본인 일치 여부 확인을 위해 마스크, 모자, 선글라스를 벗어야 해요. 이후 모든 소지품을 바구니에 담고 문형 탐지기/원형 검색 장비를 통과해요.
출국 심사: 순서는 여권, 탑승권 확인, 엑스레이 검사, 출국 수속이에요. 인천공항 스마트 패스 등록을 마치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스마트 패스 앱 설치, 여권 스캔, 여권 전자 칩 스캔, 얼굴 등록을 하고, 앱에 탑승권을 등록하면 돼요. 스마트 패스 전용 줄을 이용하면 얼굴 인식으로 빠르게 입장 가능해요.
탑승권에 표시된 탑승 시간과 게이트 번호를 확인한 뒤 해당 게이트로 이동해요.
이외에 나리타 공항 입국 시 비짓 재팬 웹을 통해 미리 입국 수속을 하시면, 입국 심사대에서 QR코드를 보여주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요. 또한, 나리타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으로는 나리타 익스프레스, 스카이라이너, 리무진 공항버스, 택시 등이 있으니 개인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길 바라요.
질문자님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기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