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민좀들어주세요 중2학생입니다 오늘 기말이 끝났는데 눈물만 계속 나와요 한달동안 역사 공부
중2학생입니다 오늘 기말이 끝났는데 눈물만 계속 나와요 한달동안 역사 공부 정말 열심히했는데 55점이에요 점수 채점하면서 현타오고 계속 울면서 채점했는데 제 머리로는 공부해도 안되는거같아요 수학 학원 다닌지 이제 2개월 정도됐는데 점수 20점이고 그나마 가장 잘하던 국어도 59점이에요 제 머리는 그냥 텅텅빈 깡통같아요 뭘 채워넣으려고해도 안되고 열심히노력해서 시험봤는데 점수가 이러니 그냥 앞으로 공부 하고싶지도않아요 너무 허무해요 계속 눈물만나와요 진짜 너무허무해서 더이상공부안하고싶어요 수업듣지도않고싶고요학교가기도싫어요 저희반애들은 다 공부잘하는 애들만 모였는데 걔네 자존감올리기용으로 제가 배정된거같아요 학교가기도싫어요애들은 다시험잘봤는데 저만너무못봤어요
지금 느끼는 좌절감과 허탈함은 정말 힘들고 아플 거예요.
한 달 동안 열심히 노력했는데 기대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아 눈물이 나는 건 당연한 감정이에요.
하지만 지금의 점수가 학생의 머리가 텅 비었거나 노력이 헛되었다는 의미는 결코 아닙니다.
지금은 결과보다 그 과정에서 당신이 쏟아부었던 노력을 스스로 인정해 주는 시간이 필요할 거 같아요.
지금은 쉬면서 지친 마음을 달래고, 다시 일어설 힘을 얻을 때까지 스스로를 너무 다그치지 마세요.
학생은 충분히 노력했고, 좌절감은 더 나아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과정일 뿐입니다.